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겨울철 건강수칙
작성자
김명인
등록일
Dec 2, 2016
조회수
65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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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내생활, 이렇게 하세요!

    

1.자신의 건강상태를 살피면서 가벼운 실내운동으로 신체 활동이 부족하지 않도록 합니다.

    

2.평소 외출 후에는 손 씻기 등 개인위생을 철저히 하는 습관을 갖도록 합니다.

    

3.가정 내 노약자와 어린이, 심뇌혈관질환자 등은 가급적 불필요한 외출 등을 자제합니다.

    

4.추워지면 적절한 수분섭취와 고른 영양분을 갖춘 식사를 하는 것이 체온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5.갑작스러운 대설에는 안전한 실내 난방으로 적정 실내온도(18-20℃)를 유지하고, 가정 내 노약자와 어린이가 있는 경우에는 실내온도가 22-24℃ 정도라고 해도 체온이 떨어질 수 있으므로 주의가 필요합니다.

    

6.오염된 공기가 바닥에 깔려있는 시간대를 피해 오전10시 이후부터 저녁7시 사이에, 하루에 2~3시간 간격으로 3번, 최소한 10분에서 30분정도 창문을 열어 적절히 환기를 시켜줍니다.

    

7.실내습도 유지요령 : 젖은 빨래(수건)널기. 물 떠놓기, 물 젖은 숯 담아놓기, 화분이나 수경식물 기르기, 토피어리(물이끼 이용 장식품)나 어항 이용하기 등 이용해 적정한 실내습도(40-50%) 유지합니다.

    

실외활동, 이렇게 하세요!

    

1. 따뜻하게 옷 입기

옷은 조금 크고 가벼운 옷으로 여러 벌 겹쳐 입고 물에 젖지 않도록 조심합니다.

    

2. 무리한 운동 삼가기

갑작스러운 대설로 차가운 기온은 심장과 뇌에 추가적인 무리를 가하므로 무리한 운동은 삼가고, 야외활동을 해야 한다면, 따뜻하게 옷을 입고 천천히 움직여야 합니다.

    

3.가급적 야외 활동 자제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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